정보 / / 2023. 6. 16. 20:02

미국주식 투자 현황 (23.06 업데이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23년도의 절반이 흘렀습니다. 최근 아이들의 주식계좌가 어떻게 되었는지 업데이트 해볼까합니다.

더불어 가족들의 계좌도 제가 굴려보고 있는데요. 한번 게시해보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진행해볼게요!

그 전에 과거의 글입니다. 안읽어보신 분들은 찬찬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미성년자 자녀 해외주식계좌 개설 및 미국주식 매수팁 이거 하나면 끝

최근 미성년자 자녀에게 증여해주는 방법으로 해외주식을 사주는 부모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30대 초반(2018년)부터 미국 주식을 시작하며 꾸준히 아이들에게 매월 미국 주식을

njobdad.tistory.com

 

 

미국주식 투자 현황 (미성년자 자녀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예전 글에 아이들을 위해 해외주식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계좌까지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미성년자 자녀 해외주식

njobdad.tistory.com

 

 

아이들의 계좌 (2023. 06 최신)

 

첫째 아이 (2019. 09년생 / 만 4세)

  • 현재 저의 첫째아이 계좌입니다.
  • 제가 4월에 올렸던 포스팅을 보면 계좌가 엄청나게 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실 텐데요. 요즘 장이 좋아서 더욱 탄력을 받았네요.
  • 현재 2,800만원 정도의 자산이며 매월 30만원씩 고정적으로 넣어 QQQ(나스닥 추종 ETF)를 매수해주고 있습니다.
  • 4월에 올렸던 포스팅에서는 2,300만원이었는데 두달 만에 수익률이 많아 올라서 2,800만원이 되었네요.
  • 현재 수익을 많이 본 종목은 부분매도하고 다시 나스닥 QQQ를 많이 사놓은 상태입니다.
  •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전략은 매월 30만원으로 QQQ 사모으기
  • 그리고 하락장에서 QQQ 매도 후 평소에 보고있던 우량주를 바닥에서 매수하기
  • 다시 반등하면 적절히 부분 매도하여 다시 QQQ 사모으기 

 

 

둘째 아이 (2022. 11년생 / 8개월)

 

  • 둘째아이 계좌입니다.
  • 골자는 같습니다. 매월 수당으로 나오는 80만원을 QQQ를 사주고 있습니다.
  • 4월에는 400만원이었는데 현재는 630만원이네요.
  • 둘째의 증가속도는 첫째보다 빠릅니다. 기대되네요.

 

 

모친 계좌 

  • 이건 현재 모친 계좌입니다.
  • 주식을 못하시는 어머니가 원하셔서 제가 대신 주식을 사드리는데요.
  • 요 계좌의 경우에는 그렇게 큰 수익은 없지만 노후에 쏠쏠한 자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계좌입니다.

 

장모님 계좌 

 

  • 장모님 계좌입니다.
  • 매번 주식에서 마이너스만 나시는 장모님을 위해 대신 투자해드리고 있는데요.
  • 최근 큰 하락장을 넘어서 드디어 수익권이네요.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는 더욱 빛나는 노후가 펼쳐지면 좋겠습니다.

나의 생각

  • 이제 확실히 상승장입니다.
  • 하지만 금리인하기가 도래하면 한번이상 정도는 조정이상의 폭락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 그때를 위해 현재 비공개된 저의 계좌는 현금 및 지수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 수익은 하락장에서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 다들 살아남읍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